Hobby Zone

프로그램Hobby Zone

본문

  • 퍼리조아
    퍼리조아는 ‘퍼슈트’라는 취미를 공유하는 분들을 위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팀입니다.
    국내 퍼슈트 활동을 다채롭게 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퍼슈트/퍼슈팅은 동물캐릭터 인형탈로 코스프레하는취미를 일컫습니다.
    일반적인 코스프레와는 다르게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보다는 보통 자신들이 만든 캐릭터로 코스프레를 합니다.
    일반적인 상업용 인형탈과는 모습이 차이가 있습니다.
    퍼슈트를 입고 캐릭터를 연기하는 행위를 ‘퍼슈팅’이라고 하는데, 주로 퍼슈터(퍼슈팅을 하는사람)들은 사진스튜디오, 파티룸, 펜션, 컨퍼런스 홀 등을 빌려 퍼슈팅을하는 그룹 단위의 모임을 가지며 놉니다.
    종종 더 많은 퍼슈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가 열리기도 하는데,적게는 3~50명, 많게는 500명 가까이 되는 인원이 참가합니다.
    이 외에도 관광지나 멋진 자연경관을 찾아 여행다니며 야외에서 퍼슈팅을 즐기거나, 스키, 춤, 사진촬영, 악기연주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퍼슈팅 상태에서 즐기기도 합니다.
    퍼슈트는 보통 스펀지 또는 레진을 뼈대로 해서 인조털을 덮어 만듭니다.
    직접 재료를 구해 만드는 경우도 있으나, 캐릭터의 특징을 살리도록 예쁘게 만들려면 상당한 시간과 손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퍼슈트를 전문으로 만드는 개인제작자(메이커) 또는 업체에 수주를 맡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갖고 다른 내가 되어 캐릭터를 살아움직이게 한다는게 퍼슈팅의 묘미중 하나입니다.
    살아움직이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제품